카카오 배당금 분석 브리핑 #1 (19결산)
오늘은 카카오라는 기업의 리포트에 대해서 심층적으로 알아보면서 2019년 결산에 대한 배당 분석을 진행하겠습니다.
아래는 카카오의 2019년 결산에 대한 현금 및 현물배당 결정 리포트이며 확대해서 열람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의 2019년 결산배당 리포트입니다.
카카오의 2019년 결산배당 리포트입니다.
위의 2019년 결산 리포트에 의하면 배당구분은 결산배당이며 배당종류는 현금배당입니다. 또한 1주당 배당금은 보통주 기준으로 127원입니다.
주식회사 카카오의 우선주는 보통주와는 다르게 현재는 존재하지 않으므로 시가배당율과 1주당 배당금은 공란 처리했습니다.
비대면 관련 업무가 급증한 현재 상황에서 홍보의 방식도 변화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의 주가 견인 플랫폼 '카카오톡'
카카오는 현재 브랜드 검색 광고를 늘리는 방안을 추진 중이며 카카오톡 내 채팅 목록 상단 또는 '#탭'에서 특정 상품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련 상품 광고가 표출되는 방식입니다.
현재 포털사이트인 '다음(Daum)'에 적용하고 있는 브랜드 검색광고를 카카오톡에도 넣을 것으로 알려졌으며 업계에서는 광고 단가를 30일 기준 300만원대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앞서 카카오는 지난해 5월 카카오 채팅창 상단에 배너 보드인 '비즈보드(톡보드)'를 도입했고 지난 1분기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경기 침체에도 신규 광고주 확대로 톡보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한 2247억원으로 카카오 실적을 견인했습니다.
카카오의 새로운 발전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편의는 언제나 최우선
다만 일각에서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으며 지나친 광고 노출로 검색 신뢰성을 떨어뜨리거나 광고주 간 경쟁 유발 등 사용자 불편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포털 관계자는 이에 대해서 이용자의 편의가 중요하기 때문에 시간을 두고 일부 대상자들을 상대로 테스트를 하고 있다며 검색 신뢰성, 광고 효과 등 다양한 사항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할 계획이라고 했습니다.
아래는 카카오의 2019년 결산 배당 일정에 따른 일봉 주가 그래프이며 자료 분석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게 하기 위해서 등락에 따라 값의 변동 상황을 담은 일봉 심층자료도 담았습니다.
카카오는 최근 3년간 배당금 총액을 다소 늘려
2017년말과 2018년말은 약 100억원을 유지했고 2019년말에는 104억원으로 결정했으며 2019년말 1주당 배당금은 127원으로 전년과 같았습니다.
카카오는 3년간 신주를 발행하며 자금을 조달했고 지난해 10월에는 SK텔레콤과 지분을 맞교환했으며 카카오는 신주를 발행해 SK텔레콤에 배정하고 SK텔레콤은 300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을 카카오에 매각했습니다.
이 글의 단락에서는 카카오 배당금에 대한 키포인트를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배당금의 키포인트는 SKT와의 협력
SK텔레콤과 삼성전자, 카카오 등 국내 대표 정보통신기술(ICT) 기업 3사가 뭉쳐 인공지능(AI) 협의체를 출범시키면서 이러한 점을 주의깊게 눈여겨봐야 할 것입니다.
카카오 `19 결산 배당금 브리핑을 갈무리하면서 여러분의 성투를 기원합니다.
글을 마치면서
http://blothumb.com/tag/바이오 - 현재로써는 바이오주 테마가 높이 주목받고 있으면서 더 많은 바이오주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바이오주 태그 영역을 필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전력 배당금 정리 (0) | 2020.06.21 |
---|---|
부광약품 배당 정리 (0) | 2020.06.19 |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정리 (0) | 2020.06.14 |
이더리움 시세 전망 (0) | 2020.06.09 |
미국증시 실시간 보는 방법 (0) | 2020.03.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