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현대차라는 기업의 정보에 대해서 두번째로 심층적으로 알아보면서 주가 분석도 진행하겠습니다. 현대차라는 기업에 대한 개괄적인 설명은 이전글을 참고해주세요.
현대차의 주요 투자리포트입니다.
- 결국 전 세계 시장이 코로나 사태 영향권에 들어가
1분기는 한국과 중국시장만 영향을 받았다면, 2분기는 한국과 중국을 제외한 모든 시장에 생산 중단, 이동 통제 영향이 집중되고 있으며 2분기는 적자 규모가 문제일 뿐이지만 대부분 글로벌 업체의 적자 전환이 불가피하다고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삼성증권 측에서는 현대자동차의 올 2분기 490억원대 적자 전환을 예고한 이달 중순 보고서에서 이같이 설명했으며 현대차의 적자 전환은 아직 소수 의견이지만 시장의 2분기 전망이 갈수록 어두워지고 있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당장 시장은 현대차가 지난 1분기 영업이익 7000억원대를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4% 이상 줄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같은 기간 기아자동차는 40% 넘게 떨어진 3000억원대 영업이익이 예상됩니다. 전문가들은 2분기 현대·기아차의 영업이익이 1년 전보다 50~70% 넘게 줄 것으로 보입니다.
전 세계의 물동량이 급감한 상황입니다.
- 녹록치 않은 해외 상황도 큰 문제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글로벌 완성차·부품사 쇼크 전망은 해외 유력 시장조사기관도 마찬가지이며 S&P에 따르면 현대·기아차의 지역별 판매량은 북미에서 전년 대비 약 15%, 유럽에서 20%, 국내에서 5% 수준으로 감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과 신흥시장은 각각 10% 넘는 하락세가 예상되며 이에 현대·기아차의 올해 합산 매출액이 전년 대비 8~10% 떨어진다고 S&P는 내다봤습니다.
현대·기아차가 코로나19 충격을 맞으며 그렇지 않아도 부진에 시달리던 그룹 계열사들도 허리띠를 계속해서 더욱이 졸라매며 비상경영에 주력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달 중순 전 계열사에 각기 수천억~수조 원에 이르는 현금을 쌓아두라는 지시를 내렸습니다.
업계는 1차 협력사들이 2분기에 대거 적자로 전환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며 2~3차 협력사 중 2분기에 도산하는 업체가 다수 나올 수 있다는 우려도 큰 상황입니다.
아래에서는 현대차의 최근 한달간 60분봉 주가 그래프이며 자료 분석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게 하기 위해서 등락에 따라 값의 변동 상황을 담은 2020년 3월부터의 60분봉 심층자료도 담았습니다.
최근 한달간 현대차 60분봉 차트입니다. 초록색선은 5일선, 빨간색선은 20일선, 보라색선은 60일선, 주황색선은 120일선입니다.
현대차의 주가는 최근 완만히 횡보하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하락한 모습입니다. 윗글에서는 주가 분석에 도움이 되는 자료들을 정리해서 업로드하였습니다. 여러 자료들을 잘 취합해서 정리하신 후 성공적인 투자를 기원합니다.
이 글의 단락에서는 현대차 최근 주가의 키포인트를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현대차 최근 주가의 키포인트는 코로나 사태 장기화
앞서 봤듯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글로벌 완성차·부품사 쇼크 전망은 해외 유력 시장조사기관도 마찬가지이며 S&P에 따르면 현대·기아차의 지역별 판매량은 북미에서 전년 대비 약 15%, 유럽에서 20%, 국내에서 5% 수준으로 감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차 주가 전망 및 분석 두번째 글을 갈무리하면서 여러분의 성투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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