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전망 및 분석 #1
오늘은 다날이라는 기업의 정보에 대해서 심층적으로 알아보면서 주가 분석도 진행하겠습니다. 1997년에 설립된 다날은 2000년부터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개시했으며 올해 현재 시장점유율 38%의 1위 사업자입니다.
다날의 연간 포괄손익계산서입니다. 매출액, 영업익, 순이익과 관련된 자료입니다.
다날의 분기별 포괄손익계산서입니다. 매출액, 영업익, 순이익과 관련된 자료입니다.
- 오프라인 가맹점 확대를 통한 다날의 성장
교보증권은 4월 29일에 다날에 대해 오프라인 가맹점 확대가 기대된다고 분석했지만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습니다.
2000년대에는 휴대폰 결제 비즈니스의 글로벌 확장으로 집중해서는 2004년 대만, 2005년 중국, 2006년 미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2010년대부터 사업을 다각도로 확대해 다날엔터테인먼트, 커피 프렌차이즈 달콤, 블록체인 기반 결제 플랫폼 개발 업체 페이프로토콜 등을 설립했습니다.
교보증권 측에서는 다날은 지난해 말 삼성페이와 전략적 제휴 관계 체결, 오프라인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론칭했다면서 다날의 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는 삼성페이의 결제 수단 중 하나로 선택 가능, SMS 인증 없이 생체정보 인식을 통해 결제처리가 완료되기 때문에 간편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간편결제 시장은 점점 커져가고 있습니다.
- 점유율도 확대하는 다날의 상황
오프라인 간편결제는 2017~2018년에 각각 전년 대비로는 190.0%, 109.1% 성장했으며 삼성페이는 오프라인 간편결제 시장에서 81.6%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작년 5월 기준 국내 가입자 1400만명, 누적 결제 금액 40조원에 달하는 삼성페이와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오프라인 시장에서 빠른 확장이 기대되기도 합니다.
이어서 현재 소액결제 비중 높은 편의점 위주로 가맹점 모집 중이며 대형 편의점 3사, 네이처리퍼블릭 등에서는 서비스 출시해 4월 현재 3만개 이상 가맹점을 확보했다면서 향후에도 대형 서점, 프렌차이즈 카페 등 신규 가맹점 추가 예정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오프라인 소비 타격이 완화되고 마케팅 효과가 나타나면 하반기부터 관련 매출 발생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아래는 다날의 월봉, 주봉, 일봉, 60분봉 주가 그래프이며 자료 분석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게 하기 위해서 등락에 따라 값의 변동 상황을 담은 2020년 1월부터의 60분봉 심층자료도 담았습니다.
2004년부터 지금까지 다날 월봉 차트입니다. 초록색선은 5일선, 빨간색선은 20일선, 보라색선은 60일선, 주황색선은 120일선입니다.
2010년부터 지금까지 다날 주봉 차트입니다.
2016년부터 지금까지 다날 일봉 차트입니다.
2020년 1월부터 지금까지 다날 60분봉 차트입니다. 아래는 심층자료로 양옆으로 넘기실 수 있습니다.
다날의 주가는 최근 등락이 존재하다가 실적 발표로 인해 상승된 모습입니다. 윗글에서는 주가 분석에 도움이 되는 자료들을 정리해서 업로드하였습니다. 여러 자료들을 잘 취합해서 정리하신 후 성공적인 투자를 기원합니다.
이 글의 단락에서는 다날 주가의 키포인트를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다날 주가의 키포인트는 삼성페이
앞서 봤듯이 작년 5월 기준 국내 가입자 1400만명, 누적 결제 금액 40조원에 달하는 삼성페이와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오프라인 시장에서 빠른 확장이 기대되기도 하는 긍정적인 상황입니다.
다날 주가 전망 및 분석글을 갈무리하면서 여러분의 성투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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