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대우조선해양이라는 기업의 리포트에 대해서 심층적으로 알아보면서 현재 시점으로 가장 최신 배당인 2014년 결산에 대한 배당 분석을 진행하겠습니다.
https://blothumb.com/119 - 해당 글은 대우조선해양 주가 전망에 대해서 설명한 이전 글입니다.
아래는 대우조선해양의 2014년 결산에 대한 현금 및 현물배당 결정 리포트이며 중요한 부분을 강조해 가독성을 높여 제작하였습니다.
위의 결산 리포트를 요약하자면 대우조선해양의 배당구분은 결산배당이며 배당종류는 현금배당입니다. 또한 대우조선해양의 1주당 배당금은 보통주 기준으로 150원입니다.
2014년 결산배당 시점에서는 대우조선해양의 우선주 배당금은 보통주 배당금과는 다르게 존재하지 않으므로 시가배당률과 1주당 배당금은 공란 처리했습니다.
대우조선해양의 최근 동향에 대해서
증권 측에서는 코로나19 속에서도 글로벌 LNG 개발 움직임이 계속되는 가운데 2021년 이후 한국 조선사들의 LNG운반선 인도량이 감소하며 대우조선해양은 2022년부터는 LNG운반선 인도슬롯에 가장 여유가 있어 올해 말까지 가장 많은 LNG운반선을 수주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한국 조선사들(현대중공업, 현대삼호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은 LNG운반선을 올해 36척, 2021년 52척 인도하며 이들의 수주잔고에는 LNG운반선이 2022년 인도분 23척, 2023년 인도분 13척이 남아있습니다.
8월부터 글로벌 에너지시장에서 LNG 개발 및 투자 움직임이 다시 활발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카타르는 미국 에어프로덕츠앤케미칼과 LNG 액화기술을 공급받는 계약을 맺었습니다.
말레이시아, 모잠비크, 러시아 등 해양가스전 개발계획을 진행하는 나라들에서는 프로젝트 단위의 LNG운반선 발주계획들이 나오고 있으며 증권 측에서는 한국 조선사들의 LNG운반선 수주잔량이 소진되면서 LNG운반선의 공급부족 현상이 부각되는 상황이고 한국 조선사들의 LNG운반선 대량 수주가 임박했다는 뜻이라고 했습니다.
아래는 대우조선해양의 2014년 결산 배당 일정에 따른 주봉 주가 그래프이며 자료 분석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게 하기 위해서 등락에 따라 값의 변동 상황을 담은 주봉 심층자료도 담았습니다.
대우조선해양의 향후 행보에 대해서
증권 측에서는 단기적으로 대우조선해양의 LNG운반선 인도 슬롯이 가장 많이 비어 있으며 대우조선해양은 카타르 LNG운반선뿐만 아니라 최근 러시아에서도 쇄빙 LNG운반선을 수주할 가능성이 다수의 해외언론을 통해 나오고 있고 단기적으로 LNG운반선 수주량이 집중적으로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파악했습니다.
대우조선해양 배당금의 키포인트는 인도슬롯
앞서 봤듯이 대우조선해양은 2022년부터 LNG운반선 인도슬롯에 가장 여유가 있어 올해 말까지 가장 많은 LNG운반선을 수주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글을 마치면서
현재는 주식 시세차익 투자와 더불어 저금리로 인해서 배당금 투자도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므로 더 많은 투자를 위하신다면 배당금투자 태그 영역을 필히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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